본문 바로가기

성훈공인중개사사무소010-5917-7004

뉴스정보 - 분양

DK도시개발, 내년 초 '대한민국 첫번째 리조트도시' 선뵌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4805가구 분양

부동산시장에서 지하철(전철)의 신설은 부동산의 몸값(가치)을 높이는 가장 확실할 요소로 꼽힌다. 아무리 시장이 침체돼 있다 하더라도 지하철이 새로 개통되면 주변 부동산시장은 상승곡선을 그리기 때문이다.

때문에 지하철의 신설은  불확실성과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같은부동산시장 상황에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투자 여부를 판단하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정부가 지난달 31일 발표한 광역 교통망 확충 계획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다.

새로운 투자 유망지로 주목받는 수도권 서부지역

이번 광역 교통망 계획의 최대 수혜지로는 경기 일산과 김포, 검암역세권 등 수도권 서부지역이 꼽힌다. 정부의 광역 교통망 확충 계획에 따르면 이곳에 서울 9호선, 인천지하철 1·2호선, 대곡~소사선 연장 등 지하철(전철) 건설사업이 집중돼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새로운 노선, 가칭 ‘GTX-D'의 검토 가능성이 나오면서 수도권 서부지역 부동산 시장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한층 더 커지는 모습이다.

수도권 서부지역에서도 특히 기존 인천공항철도와 인천지하철 2·9호선이 연결돼 트리플 역세권을 형성하게 되는 공항철도 검암역 일대가 수도권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환승역인 데다,  향후 9호선 김포공항역 직결화사업까지 이뤄지게 되면 서울 강남을 오가는 시간이 대폭 단축되기 때문이다.
 

▲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광역 조감도.


이런 가운데 검암역 일대에서 초대형 아파트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DK도시개발(회장 김정모)의 관계사 DK아시아가 이곳에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 도시로 조성할 계획인 4805가구, 사업비 2조5000억원 규모의 초대형 프로젝트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규모에 걸맞게 입주민 전용시설인 커뮤니티센터도 역대급의 초대형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센터에 들어서는 시설도 다양하다. 5개 레인을 갖춘 길이 25m 수영장, 국내 최초 스킨스쿠버 전용 풀장, 트랙을 갖춘 다목적 체육관, 클라이밍 연습장, 대규모 사우나 시설 등이 대표적이다.

홍보 모델로 월드스타 이병헌 발탁

최고급 호텔에서 경험할 수 있는 조식서비스와 컨시어지서비스도 제공된다. 다양한 시설 조성과 서비스제공을 위해 커뮤니티시설 면적을 주변 최대 아파트보다  40%이상 늘려 설계했다는게 DK도시개발 측의 설명이다.

DK도시개발은 내년 초 검암역 로열파크시티 푸르지오 분양을 앞두고 지난 2월 인천 서구청에서 사업승인을 받은데 이어 KEB하나은행 주관으로 55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조달에도 성공했다.

DK도시개발 김효종 본부장은 “대규모 PF조달에 성공한 것은 그만큼 사업성을 인정을 받았다는 의미"라며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국민주택규모 이하 중소형을 대거 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중소형 중심으로 설계된 내부 평면도 눈길을 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전체 4805가구 가운데 전용면적 59㎡, 74㎡, 84㎡의 중소형 비중을 90% 이상으로 설계했다. 나머지는 101㎡과 152㎡의 중대형으로 구성했다.

투자자 입장에서도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되다 보니 아파트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에 불과해서다.

전용 85㎡ 이하 아파트의 경우 수도권 공공택지와 투기과열지구에서는 100% 가점제가 적용되지만 도시개발구역에서는 가점제 적용 비율이 40% 이하다. 또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가능하다.

한편 DK도시개발은 또 검암역 로열파크씨티에 업계 최초로 분양 대행사를 공개 모집 방식으로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광고 모델도 월드스타 배우 이병헌 씨를 발탁했다. 현재 검암역 로열파크씨티는 아파트보다는 DK도시개발의 차별화된 도시개발 전략에 초점을 맞춰 광고를 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