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훈공인중개사사무소010-5917-7004

뉴스정보 - 아파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분양대행사 공개 모집합니다"

최종 확정 2개사와 '50대 50 컨소시엄 계약' 체결

국내 분양시장에서는 보기 드물게  공모(공개 모집)를 통해 분양대행사를 선정하는 아파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화제의 주인공은 DK도시개발(회장 김정모)의 관계회사 DK아시아가 내년 초 인천시 서구 공항철도 검암역 역세권에서 공급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다.

이번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분양대행사 공개 모집에 대해 건설ㆍ부동산 업계에서는 기존 분양시장의 고질적인 병폐인 저가경쟁의 낡은 관행에서 벗어나 분양시장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보이고 있다.

오늘 15일까지 참가지원서 등 서류 제출해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분양대행사 공모자격은 건설업, 또는 주택건설업 면허를 보유하고 단일 단지 2,000가구 이상의 분양실적을 가진 사업자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프리젠테이션 참가지원서와 지명원ㆍ직전 3개년도 재무제표증명원ㆍ건설업면허증 또는 주택건설업면허증ㆍ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등을 제출서류를 첨부해 오는 11월15일까지 DK도시개발 인천지사(5∼6층)에 제출하면 공모 절차가 본격 시작된다.

DK도시개발은 참가지원서를 검토한 후 5개사를 선정한 뒤 11월 20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 6층에서 현장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어 12월 9일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우선협상대상업체가 선정되면 세부협의를 통해 최종 확정된 2개사와 12월 17일 '50대 50 컨소시엄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프리젠테이션에 참가하는 5개사는 DK도시개발의 협력사로 등록되며, 내년(2020년) 하반기에 공급하는 메트로파크씨티 3000가구 프리젠테이션에도 별도의 심사 없이 협력사 자격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DK도시개발은 분양대행사를 선정한 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에 본격적인 분양 일정이 시작되면 CF를 제작해 공중파 등 TV와 라디오를 통한 대대적인 광고홍보로 분양업무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분양대행사 선정에서 제외된 협력사에게는 리젝션피로 각 1000만원씩이 지급된다.

참가지원서 접수는 우편과 직접제출이 가능하며, 우편접수의 경우 11월 15 당일 도착 분까지 유효하다. 지원서 접수처는 DK도시개발 인천지사로 주소는 인천 서구 검단로455 (검단KB빌딩) 5층, 또는 6층 모두 가능하다. 직접제출의 경우 DK도시개발 인천지사 5층 안내데스크에 제출하면 된다.

 

▲ 국내 업계에서는 드물게 분양대행사를 공개모집하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조감도.





대한민국 첫번째 리조트도시에 소비자 주목

한편 오는 15일부터 본격적인 분양대행사 공개모집에 본격적으로 들어가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인천공항철도 검암역 인근 한들도시개발구역에 4805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도시다. 사업비만 2조5000억원에 이르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주택형의 경우 최근 주택시장에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4㎡, 84㎡ 등의 중소형이 전체 가구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게 특징이다. 101㎡과 152㎡ 등 중대형도 10% 배정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대단지에 걸맞게 입주민 전용 편의시설(커뮤니티시설)과 주거서비스도 지역 최고 수준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의 경우 김포시 풍무에서 입주자들의 커뮤니티시설 선호도가 가장 높다는 D사의 초대형 단지보다 커뮤니티시설 면적을 40%이상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커뮤니티시설의 면면도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도시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화려하다. 우선 5개 레인을 갖춘 길이 25m 수영장, 국내 최초 스킨스쿠버 전용 풀장, 트랙을 갖춘 다목적 체육관, 대규모 사우나 시설,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클라이밍 연습장 등 건강·레저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다 입주민들의 친목 도모를 위한 영화관(키즈·성인), 연회장, 게스트하우스 등을 제공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만의 특별한 품격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최고급 호텔의 조식서비스와 컨시어지서비스도 제공된다.

DK도시개발은 향후 인천도시철도 2호선 독정역(로열파크씨티역)과 왕길역(메트로파크씨티역), 9호선 연결예정인 공항철도 검암역 일대 479만9947㎡의 도시개발구역에서 총 4만4653가구의 주택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수도권 1기 신도시인 산본신도시(419만㎡)보다 넓은 면적으로 역대급 역대급 도시개발사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사업진행속도가 가장 빠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가 분양을 앞두고 이번에 협력사를 공개 모집한다. DK도시개발은 지난 2월 인천 서구청의 사업 승인을 받은데 이어, KEB하나은행 금융주관으로 총 5500억원 규모 PF(프로젝트 파이낸싱)를 조달하면서 사업에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분양대행사 공개모집 참여 문의는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