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훈공인중개사사무소010-5917-7004

뉴스정보 - 업계동향

DK도시개발ㆍDK아시아, 인천 서구청에 의료용 방호복 3500벌 기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철 위해 노력 다 할 것"

DK도시개발DK아시아(회장 김정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는 인천 서구청(구청장 이재현)에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위기극복을 위해 써달라며 의료 방호복(레벨D) 3500벌(1억원 상당)을 기부했다.

의료 방호복은 환자를 진료하고 접촉하는 의료진과 보건 관계자들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착용하는 필수적인 개인보호장비다. 특히 레벨D 방호복은 전신 보호복과 덧신, 장갑, 고글, N95 마스크로 구성된다. 현재 중증 환자가 많은 병원을 중심으로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다.

인천 서구청(구청장 이재현)은 이번에 기증받은 방호복을 현장에서 감염병 확산 저지를 위해 밤낮으로 일하고 있는 관련 의료기관과 의료진, 자원봉사자들에 전달할 예정이다.


▲ 방호복 전달식을 마친 뒤 인천 서구 이재현 구청장(가운데)과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전무이사(오른쪽에서 첫 번째) 등 구청 및 회사 관계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총 3500벌, 1억원 상당 기부…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위기극복 동참
전신 보호복·덧신·장갑·고글·마스크 등 의료진·자원봉사자에 전달 예정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 직접 현장 방문 마스크 제작 참여하기도"


DK도시개발ㆍDK아시아의 이번 방호복 기부는 코로나19 퇴치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서구청에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인천 서구청은 코로나19와 관련해 국가전염병 재난 단계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된 지난달 23일을 전후로 마스크 제작 규제 개선 방안을 강구하고 소상공인 종합지원대책을 내놓는 등 발 빠른 행정을 펴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서구청은 지난 16일부터 3일간 마스크 품귀현상을 이웃사랑의 힘으로 이겨내고자 서구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 부녀회원들이 ‘착한 마스크 제작’을 진행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 봉사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 준비됐다.

이재현 서구청장도 17일 직접 현장을 찾아 자원봉사에 여념 없는 부녀회원을 응원하고 마스크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기부와 관련해 이 구청장은 “기증 받은 방호복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밤낮으로 애쓰고 있는 의료진, 봉사자들을 위해 값지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정모 회장은 “방호복이 헌신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는 인천 서구청 직원과 의료진, 방역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도시개발의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DK도시개발ㆍDK아시아 임직원 모두는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